안녕하세요, 여러분! 오늘은 제가 최근에 시작한 새로운 취미, 클래스101에서의 드로잉 클래스 경험에 대해 이야기해보려고 해요. 집에 처박혀 있던 재료들로 뭔가 창조적인 걸 해보고 싶었는데, 클래스101에서 마침내 그 해답을 찾았답니다. 리니의 마카&펜 드로잉 클래스가 제 마음을 사로잡았죠.

마카트 펜 드로잉 도전중


솔직히 말하면, 제 손은 '예술'과는 거리가 멀다고 생각했어요. 컴퓨터로 디자인 작업은 할 수 있지만, 실제 종이에 펜을 대는 건 전혀 다른 이야기니까요. 하지만 이 강의를 들으면서, 드로잉이 실제로 저에게도 도움이 될 수 있다는 생각이 들었어요. 그렇게 몇 개의 클래스를 골라 듣기 시작했죠. 재료 비용이 좀 든다는 건 알고 있었지만, 집에 있는 재료로 할 수 있는 리니의 강의를 발견했을 때, 그건 정말 저에게 딱 맞는 선택이었어요.

마카트 펜 드로잉 가격


강의는 정말 초보자 친화적이에요. 하지만 막상 해보니, 제 그림 실력이 초보를 넘어서지 못하는 게 확실했어요. 강사님이 마법처럼 멋진 작품을 만들어내시는 반면, 저는 기본적인 선조차 제대로 그리지 못했답니다. 그래도 포기하지 않고 계속 도전했어요. 리니의 강의는 다양한 드로잉 기법과 팁을 제공해서, 조금씩 발전하는 제 자신을 발검할 수 있었어요.

이 클래스 덕분에 드로잉에 대한 자신감이 조금씩 생겨나기 시작했고, 이젠 이모티콘을 직접 만들어보는 것을 목표로 삼고 있어요. 물론 아직 갈 길이 멀지만, 이 과정에서 배운 것들이 정말 많아요.

이 강의를 듣다 보니 마카 펜에 푹 빠지게 되었고, 결국은 고가의 풀세트를 구입하기에 이르렀네요. 처음엔 단순히 색칠 연습용으로 생각했던 펜들이, 이제는 제 창작 활동의 중요한 부분이 되었어요.

마카트 펜 드로잉


리니의 마카&펜 드로잉 클래스는 총 11개 챕터로 이루어져 있고, 전체 시청 시간은 15시간 24분이에요. 진짜로 집중하면 이틀 만에 끝낼 수도 있겠지만, 저는 천천히, 제 속도로 배우고 있어요. 어차피 제 구독 기간은 아직 11달이나 남았으니까요.

클래스101과 함께한 이 여정은 정말 즐거웠어요. 넷플릭스를 끊고 시작한 클래스101 구독이 이렇게 저에게 많은 것을 줄 줄이야, 정말 놀랍네요. 미술, 공예, 마케팅, 재태크, 디자인, 사진, 영상 등 저에게 새로운 세상을 열어줬어요. 하나씩 완강해 나가면서, 조금이라도 발전하는 제 자신을 발견하는 것, 그것이 저의 소망입니다. 여러분도 새로운 취미를 찾고 계시다면, 클래스101에서 시작해보시는 건 어떨까요?

 

'일상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후쿠오카 그곳을 다녀오다!  (0) 2024.03.17
넷플릭스 잘가고 클래스 101 어서오시고~  (3) 2024.03.08

+ Recent posts